30일 동안 고구마 매일 먹었더니, 몸 안에 ‘이것’ 싹 사라졌습니다.

막힌 혈관 뻥 뚫어주는 고구마
정말 무시 못 할 좋은 식품입니다.

최고의 과일은 사과로 뽑자면 통곡물 중에 최고인 고구마
구황작물이라고 하는데 고구마 역시 많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많이 좋습니다.

고구마

눈, 시력 하면 루테인 영양제를 많이 떠올리시게 되는데 이 루테인 영양제에는 비타민A 성분이 많이 들어가서 간을 도와주고
눈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고구마 역시 비타민A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전분, 즉 섬유질
우리가 질겅질겅 잘 안 씹히는 성분들 이것들이 대장 청소를 해줍니다. 장 청소를 해주게 되는데

장은 제2의 뇌라고도 하죠?
세로토닌(행복 호르몬)과 많은 유익균이 있고 또한 호르몬을 분비하는 곳인데 장 청소를 해서 해독기능을 해주다 보니깐
몸 안에 있는 염증, 만성 염증들을 배출하게 되는 원리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암 예방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고구마 안 드실 수가 없습니다.

고구마의 적정량은 하루 성인 남성 기준 200g 이하, 여성 기준 150g 이하 입니다.”
하지만 각자 사람마다 위장 크기가 다르고 그 날 컨디션이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먹을 때 목이 막혀서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 드시지 마시고 물과 함께 섭취해주셔야 좋습니다.

한 달 동안 고구마 섭취

고구마를 한 달 동안 하루에 한 개 이상 드시면 적어도 ‘변비‘ 는 사라집니다.
고구마에는 칼륨, 섬유질, 클로로겐산(천연 화합물, 식후 혈중 포도당의 방출을 느리게 만든다)이 풍부합니다.
사과에도 클로로겐산이 있고 고구마 역시 클로로겐산으로 섬유질과 함께 장을 깨끗이 청소합니다.

변비가 해결된다는 것은 독소 배출 역시 원활하다라는 것이고
독소 배출 원활하다는 것은 몸 안에 불필요한 지방, 체지방, 내장지방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건강이 회복되고
체중이 줄어들면서 나에게 맞는, 적정 체중을 찾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고구마성분 질병 예방

고구마 역시 영양제에서는 얻을 수 없는 종합 영양식품으로 항산화 물질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결국에는 머리부터 발 끝까지 세포들을 계속 재생시켜 주고 소멸되는 것을 돕습니다.

믿을 수 없겠지만 암세포는 하루에도 수 천개씩 생겼다가 사라집니다.
물론 건강한 사람 마찬가지 입니다.

이 항산화 물질이 세포들을 계속 재생시키는 걸 잘하게 해줄 때 암이 커지지 못하는 거고
이게 제대로 안될 시 5년에서 10년간 없어져야 될 암(독소)들이 쌓이는 게 암이 되기 때문에 독소 배출이 가능한 고구마로 암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체형

몸에 잘 맞는 사람이 먹으면 당연히 고구마 안에 들어가 있는 성분들이 효과가 배가 되겠죠?

어떤 분들이 드셔야 하냐면

저체중인데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변비가 이렇게 비만이신 분들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살이 안 찌고 저체중인 분들이 변비가 오면 정말 몸에 심각한 불균형이 온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고구마를 삼시세끼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적정체중을 찾으면서 변비도 해결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효과 제대로 보는 법

구황작물은 원래 생으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제 불이 발견되고 요리가 발달하면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효과가 또 다른데

전제조건은 고구마는 생으로 먹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고구마 역시 껍질에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생으로 먹었을 때 역시 가장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삶아서 드시는 분들께서는 삶기 전에 껍질까지 깨끗이 씻고
껍질째 먹는게 영양소 흡수에 효과가 많습니다.

고구마 먹고 독한 방구

본인이 맡아도 너무 심하다 할 정도가 생각나신다면 장내에 상태가 안 좋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람이 어떻게 매일 채소나 과일만 먹으면서 살 수 있겠습니까?
가공식품도 먹고 어떨 때는 또 야식도 먹고 하다 보면서 몇 날 며칠 조금 육류를 많이 먹은 상태에서 해독하기 위해 고구마를 먹었다?
그럼 몸 안에 있는 독소들이 배출되는 과정중에 설사도 할 수 있지만 방귀가 독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것으로 고구마때문에 냄새가 심하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독소들 때문이죠

또한 채소나 과일만 먹는 사람이 고구마 먹어도 독한 방귀가 나올 수 없습니다.
나온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인지를 하시고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봐야합니다.

고구마는 공복에 먹지마라?

사과, 바나나, 고구마 3개는 공복에 먹지 말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정말 잘못된 정보입니다.

이 3개는 인류가 원래 공복에 먹어왔던 것입니다.
특히 고구마는 주식으로 ‘이눌린’, ‘탄닌’ 때문에 그런 성분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을 자극하고 위를 자극한다?
그 성분들만 놓고 보면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성분들만 들어있는게 아닌데도 먹지말라고 하는 것 입니다.
이미 수십 년간 드셔 왔던 분들이 반증을 하고 있고 수 천년동안 주식으로 먹었던 구황작물은 바로 고구마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