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역류성 식도염 꿀팁 이렇게 하시면 고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이나 위염을 앓아보신 분들 상당히 많으실 것 같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생겼을 때는 어떤 생활 습관을 교정해야 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기름진 음식, 커피 등은 하부식도괄약근의 압력을 줄이는데, 이때 위 안의 위산이나 펩신 등의 위액과 다른 내용물이 다시 식도로 넘어간다. 이 때 넘어온 위의 내용물이 식도의 점막을 자극해 염증을 일으킨다. 또 식후나 유문부협착, 위정체증후군, 위산과분비 등으로 위 안의 내용물이 늘어난 경우와 비만, 임신, 복수 등으로 위압이 높아질 때도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다.

역류성 식도염이 심하면 식도의 점막에 궤양과 출혈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역류성 식도염을 궤양성으로 분류합니다.

또, 담즙이 역류해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킨 경우 담즙성, 장액이 역류한 경우를 알칼리성으로 나눕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는 가슴의 흉골 뒤쪽이 뜨겁거나 쓰라린 가슴쓰림이 대표적입니다.
이 가슴쓰림 증상은 식도로 역류한 위의 내용물이 식도 점막과 접촉하여 생기며, 식후 약 30분 이내에 나타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영양제

잘 아시는 것처럼 알코올이 영향을 주고 알콜과 잘못된 식습관이 위와 장의 염증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장에 있는 세균총들, 유해균이 많이 증식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가스가 차고 팽만감이 생기며 소화력이 떨어집니다.

음주를 많이 했기 때문에 간을 좀 챙겨야 합니다.
그래서 영양제 조합은 위, 장, 간을 좀 보호 할 수 있는 구성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글루타민

쏜리서치 글루타민

위장점막 재생시켜주는 영양제 입니다.
그런데 글루타민은 이 제품을 굳이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제품은 500mg인데 1,000mg 짜리도 있어서 하루에 2알 2,000mg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글루타민의 역할은 점막을 재생시키고 상처난 조직을 재생시킵니다.
그래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근육재생, 근육증량 목적으로도 섭취합니다.

위 점막이나 장 점막을 재생하는 목적으로도 활용을 하기 때문에 가장 메인으로 섭취를 했고 실제로 가장 도움을 받았던 글루타민입니다.
적극적으로 섭취하시면 위염, 식도염, 장 염증, 장 아프신분들은 확실하게 도움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치료가 우선이고 보조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산균

유산균으로 위장점막과 장의 환경을 개선시키려고 노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소화효소

나우푸드 슈퍼 엔자임

성분으로는 펩신, 담즙추출물, 췌장 효소가 들어있는데 다양한 성분 대신 높지 않은 함량이 단점입니다.

이런 효소류를 먹는 게 중요한 부분이 뭐냐면
위와 장에 염증이 있는 상태이고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과식을 하거나 소화가 안 되는 걸 먹었을 때는
염증으로 인해 소화를 못 시키는 위장입니다. 그래서 이런 걸 도와주는 효소를 먹게 되면 더 빨리 소화시키고 위 부담이 줄어들면서
위에 음식물이 오래 머무를수록 역류할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효소 섭취로 역류 줄고 장의 부담이 덜하게 됩니다.

이렇게 부담을 줄여주는 효소를 먹게 되면 위와 장이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이제 간을 좀 챙길 시간입니다.
간이 나빠지면 간 해독이 안돼서 염증을 유발하고 염증이 몸의 과민한 상태를 유발합니다.
염증은 우리 장의 환경에도 좋지 않고 위에도 좋지 않으며 몸 전체에 좋지 않습니다.

MIA 헤파써큐

일반적인 밀크씨슬에 혈액순환제와 효소가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냥 관리목적으로 하나씩 먹었습니다.

양배추 엑기스

양배추 엑기스에 비타민U –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이 위, 장 염증을 개선 시킬 수 있는 비타민U의 항궤양 작용입니다.
여기에 들어가 있는 항산화 성분인 설포라판 또한 염증을 개선시켜줍니다.

결론

역류성 식도염에 가장 빨리 효과 본 것은
장에서 바로 반응이 온 유산균 입니다.

그리고 소화 효소같은 경우 더부룩한 게 바로 없어졌기 때문에 위염이 있으면 떨어지는 소화력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글루타민도 꾸준히 복용하니 재발, 속쓰림 줄어들었습니다.

아주 심한 경우는 병원 치료를 우선 시 해야하며 병원에서 처방받은 전문약품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영양제나 병원약보다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셔야 합니다.
탄산수, 커피, 야식, 음주 같은 식습관을 교정하시고 운동을 많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decde1233

Recent Posts

참기름 가열 발암물질이 만들어질까요?

참기름 가열 발암물질 만들어진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우리나라에서 참기름을 만드는 일반적인 과정을 보면 참깨를 세척해서 건조해주고 210도…

2개월 ago

초콜릿 표면이 하얗게 변한 초콜릿을 먹어도 될까요?

초콜릿 먹다 보면 아주 가끔 표면에 하얀 반점이나 점 같은 것들이 희끗희끗하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개월 ago

비타민C 보관 잘못하면 산패됩니다 발암물질이 된다는데?

비타민C 보관 잘하고 계신가요?비타민C는 메가도스, 가장 기본적인 항산화 성분, 가성비가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낙…

3개월 ago

시내버스나 기차 안전벨트 왜 없을까요?

사람이 이용하는 대부분 운송수단에는 안전벨트가 존재합니다.하지만 시내버스나 기차 안전벨트 존재하지 않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안전벨트는…

3개월 ago

피부에 비친 혈관 왜 빨갛게 보이지 않을까요?

평소 혈관직접 볼 일이 없으나 피부 곳곳에 비친 혈관은 볼 수 있습니다. 청록색과 가까운 색을…

4개월 ago

변비 영양제 한번에 뻥! 뚫어주는 영양제 추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변비 영양제 추천해드리는 글을 쓰면서한번에 뻥 뚫어줄 수 있는 성분이 있는…

4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