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근원 만성염증 없애는 손쉬운 방법!

만성염증

오늘은 만병의 근원인 만성염증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만성염증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우리 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면 면역반응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염증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구내염, 장염과 같은 급성염증으로 신체 이상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착한 염증이 있고

두 번째로 만성염증은 오랜 기간 아프고 피곤하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어 수 개월에서 수 년동안 체내에 잠복하면서
혈관을 타고 다니면서 전신에 문제를 일으키는 나쁜 염증입니다.

겨울철 체온 유지를 위해 체지방 연소량이 증가하면서 기초대사량이 겨울에 여름보다 10~15% 증가하여
겨울에 지방 연소와 배출이 더 원활하기 때문에 지금이 만성염증을 줄이는 최적의 시기라고 합니다.

만성염증은 암, 죽상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성인병과 같은 대부분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이 만성염증을 밥 지을때 ‘이것’ 한 스푼만 넣으면 없앨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만성염증 조절하는 가루

만성염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성인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되는 ‘이것’은 강황가루 입니다.
밥 지을때 넣으면 ‘강황 밥’이 되는 겁니다.

강황의 효능

강황 종류에 따라 효능 차이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종류별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황의 효능으로는 식물성 항산화 성분인 커큐민이 주요 효능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로 항산화, 항염증, 항암 작용이 있고 만성 염증을 조절하며 간 해독도 하고 성인병과 치매를 예방합니다.

강황 밥을 만드려면 일반적으로 강황을 갈고 밥에 넣어서 강황 밥을 만들어서 먹습니다.

그것보다 더 효과적인 강황가루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강황가루를 개량해서 흡수율을 엄청 높인 가루를 사용하면 밥 지어 먹을때도 훨씬 효과적일 것이라는 관점에서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강황에 있는 커큐민은 흡수율이 떨어져 우리 몸에 들어오면 간에서 이물질로 보고 바로 배출 시키기 때문에
1% 미만의 흡수율을 보여줍니다. 흡수가 거의 안 되기 때문에 평소에 강황 가루를 넣어도 건강상 이점을 보기 위한
강황 용량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강황가루 해봤자 몇 g밖에 안돼서 많이 넣을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많이 넣으면 밥이 이상해집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흡수율이 높은 강황을 쓰자라는 생각입니다.
흡수율이 높은 강황을 써야 몸에 들어오는 건강상의 이점이 높아지는 주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흡수율 높은 강황가루

흡수율이 높은 강황가루는 C3, 메리바 커큐민, 테라큐민, 커큐원, BCM-95, 롱비다 등 이런 것들은
강황을 가공해서 리포조말, 파이토좀, 나노화, 수용성 형태로 만들어 흡수율을 높인 가공 방식입니다.

이런 종류의 강황중에서 어떤 강황이 적합한지에 대해서는
메리바 커큐민과 커큐원, 롱비다라는 특허 원료는 인지질로 코팅되어 있거나 무엇인가 붙여놨기 때문에
밥을 지을때 생기는 고온이나 고압에 노출됐을 때 강황 분자가 꺠질 것 입니다. 분자가 깨지면서 다시 흡수가 안 되는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변하지 않고 검증된 자료가 있는 강황가루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변하지 않는 강황가루는?

C3, 테라큐민, BCM-95 는 강황 그 자체입니다.

이중에
C3는 표준화된 일반 강황가루에 피페린이라는 바이오페린성분(간에 작용해서 흡수를 높여주는 성분)

테라큐민과 BCM-95는 강황을 나노화시켜서 잘게 쪼개놓은 겁니다. 더 조그마한 성분으로 만들어서 흡수가 잘 되게 만든 것

그러니 가장 적합한 추출물은 테라큐민과 BCM-95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두개가 들어간 강황가루중에 더 구하기 쉬운걸 구하시면 됩니다.

150도에서 10분동안 노출시킨 실험을 해보고 성분이 100% 그대로 유지가 되고
170도에서 10분동안 노출시켜 90% 정도 성분이 유지가 됐다고하는 제품은 흡수율이 42배가 높기 때문에
한 포당 강황 4kg에 들어가 있는 커큐민과 효율이 비슷하다고 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4인 가족당 4포를 사용해서 밥을 지을때 대단히 효과적인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테라큐민 강황가루 포 추천!

커큐민을 잘 안먹는 분들
초등학생이하 자녀분들이나 중고등학교 학생들
빨리 출근해야하는 직장인분들께 밥으로 지어 드시면 편하게 섭취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황 밥을 추천드리는 분들은
면역력이 떨어지신 분, 체력이 떨어진 분, 어딘가 몸 아픈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강황 밥에 후추를 넣는것도 좋습니다 후추에 피페린 성분이 있어서 추천드리지만 주의 하셔야 할 분들이 있습니다.
협심증 약이나 우울증 약, 정신과 약을 드시는 분들이나 순환기 약을 드시는 분들께서는 후추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강황이 식물성 항산화 성분인데 양배추, 브로콜리와 함께 드시면 더 시너지가 나오고
식물성 항산화 성분들을 다양한 종류를 섞어 드시면 상승작용이 나타납니다.

강황 밥 짓는 법

강황 주의사항

심한 질환 있는분들이나 신장투석 받는 분, 간 경화가 있는 분들은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Leave a Comment